소니코리아-고려사이버대학, 방송·교육 공동연구 MOU 체결

이형두 기자 2018.01.12 10:12:03


[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] 소니코리아(대표 모리모토 오사무)와 고려사이버대학교(총장 김진성)는 방송·교육 솔루션 교육 및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(MOU)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.

소니코리아는 고려사이버대에 첨단 교육 관련 영상기술 및 솔루션을, 고려사이버대는 케이스 스터디 및 피드백을 제공한다. 또 상호 협의 하에 방송장비 데모 지원 ,학교 시설 이용 지원 등 보유한 시설과 및 방송장비를 공동 활용한다.

고려사이버대는 최근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강의가 모두 가능한 ‘오픈 온라인 스튜디오’를 구축했다. 소니코리아는 해당 스튜디오 구축을 위한 카메라, 비디오 믹싱 유닛(VMU), 프로젝터, 데크 등 모든 비디오 솔루션을 공급했다. 특히 소니 멀티미디어 솔루션 ‘비전 프리젠터가’ 국내에서 처음 적용됐다.

김진성 고려사이버대학교 총장은 “첨단 장비와 시설을 갖춘 오픈 스튜디오를 열어,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해 미래 사이버교육을 선도하겠다”고 말했다.

후루타 료지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사장은 “고려사이버대학교와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방송·교육 솔루션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”며 “이번 협약으로 더욱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교육 환경을 제공해 나가고자 한다”고 말했다.

<이형두 기자>dudu@ddaily.co.kr

맨 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