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비산업리서치, 7월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 동향 세미나 개최

조재훈 기자 2017.06.19 20:36:14

[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]

유비산업리서치(www.ubiresearch.co.kr 대표 이충훈)는 오는 7월 14일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(LED), 양자점(퀀텀닷) 등의 전문가를 초빙해 최신 기술 현황에 대하여 분석하는 ‘최신 디스플레이 및 차량용 디스플레이 기술 동향’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.

유비산업리서치에 따르면 내년부터 유기발광다이오드(OLED) 패널이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본격적으로 적용될 전망이다. 따라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투명 디스플레이, 디지털 홀로 그래피 등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관한 연구 및 주요 기술 동향 등의 내용을 다룬다.

세미나에서는 문대규 순천향대학교 교수의 ‘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의 기술 이슈와 시장 현황’, 황도경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박사의 ‘양자점 및 저차원 나노 소재 기반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’, 배완기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박사의 ‘양자점 광소재 및 디스플레이 응용’, 박선홍 한국자동차부품연구원 박사의 ‘ 차량 내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동향 및 현안’, 강훈종 한국전자부품연구원 팀장의 ‘디지털 홀로그래피를 이용한 디스플레이 개발과 적용’, 주재영 한국광기술원 센터장의 ‘자동차 디스플레이 및 조명 광학계 기술동향’ 등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.

<조재훈 기자>cjh86@ddaily.co.kr

맨 위로